본문 바로가기
따라 해보는 이용가이드
STEP 1 공동인증서 등록/변경 메뉴
  • 1. 로그인센터 > 공동인증서 등록/변경 메뉴에 들어갑니다.
  • 2. 사업자(법인/개인) 인증 영역에 사업자번호 입력 후 등록버튼을 클릭합니다.
공동인증서 등록/변경 안내 이미지 입니다.
STEP 2 기업고객(본사실무자) 본인정보 입력
  • 본인확인을 위해 약관동의 후 개인정보를 입력합니다.
  • 개인정보 입력을 완료했다면 등록버튼을 클릭하여 휴대폰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본인정보 입력 안내 이미지 입니다.
  • 1. 고객님의 사업자번호를 입력하세요.
    (개인사업자 고객님은 반드시 전자세금계산용인 공동인증서를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 2 부서명을 입력하세요. 부서명이 없을 경우 임의로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 3 고객님의 이름을 입력하세요.
  • 4 고객님의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고객님 본인인증을 위한 수단으로 활용됩니다.
  • 5 전화번호와 이메일을 입력하세요. (필수사항은 아닙니다.)
STEP 3 휴대폰 본인인증

휴대폰 본인인증을 진행하여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휴대폰 본인인증 안내 이미지 입니다.
STEP 4 공동인증서 선택 및 등록

휴대폰 본인인증 완료 시 공동인증서 선택팝업이 나타나며 등록하고자 하는 공동인증서를 선택하여 공동인증서를 등록합니다.

공동인증서 선택 및 등록 안내 이미지 입니다.
STEP 5 공동인증서 로그인

공동인증서 등록을 완료했다면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하여 등록한 사업자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공동인증서 로그인 안내 이미지 입니다.
STEP 1 공동인증서 등록/변경 메뉴
  • 1. 로그인센터 > 공동인증서 등록/변경 메뉴에 들어갑니다.
  • 2.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등록버튼을 클릭합니다.
공동인증서 등록/변경 안내 이미지 입니다.
STEP 2 개인고객(실무자) 본인정보 입력
  • 본인확인을 위해 약관동의 후 개인정보를 입력합니다.
  • 개인정보 입력을 완료했다면 등록버튼을 클릭하여 휴대폰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본인정보 입력 안내 이미지 입니다.
  • 1. 고객님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세요.
  • 2 고객님의 이름을 입력하세요.
  • 3 고객님의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고객님 본인인증을 위한 수단으로 활용됩니다.
STEP 3 휴대폰 본인인증

휴대폰 본인인증을 진행하여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휴대폰 본인인증 안내 이미지 입니다.
STEP 4 공동인증서 선택 및 등록

휴대폰 본인인증 완료 시 공동인증서 선택팝업이 나타나며 등록하고자 하는 공동인증서를 선택하여 공동인증서를 등록합니다.

공동인증서 선택 및 등록 안내 이미지 입니다.
STEP 5 실무자신청
  • 실무자 신청은 실무자 개인공동인증서 등록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 로그인센터 > 실무자 등록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개인정보 취급방침 동의체크 및 실무자 정보 필수 입력항목을 입력하여 신청합니다.
실무자 신청 안내 이미지 입니다.
  • 1 실무자를 신청하고자 하는 기업의 사업자번호를 입력하세요. (사업자번호 미 입력 시 실무자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 2 소속과 부서명을 입력하세요. 부서명이 없을 경우 임의로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 3 고객님의 이름을 입력하세요.
  • 4 고객님의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고객님 본인인증을 위한 수단으로 활용됩니다.
  • 5 전화번호와 이메일을 입력하세요. (필수사항은 아닙니다.)
STEP 6 승인처리 SMS 확인
  • 실무자 신청 후 본사 실무자에게 실무자 승인 요청 SMS가 발송됩니다.
  • 본사실무자는 실무자 승인요청 SMS 확인 후 승인 또는 반려 처리를 합니다.
  • 승인이 완료되었다면 신청자에게 실무자 승인처리 SMS가 수신됩니다.
    (승인 처리는 본사실무자가 하는 것이므로 정확한 승인 날짜를 확인 할 수 없습니다.)
STEP 7 공동인증서 로그인

실무자 승인처리가 완료했다면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하여 등록한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공동인증서 로그인 안내 이미지 입니다.
  • 로그인센터 > 실무자 승인/관리 탭 메뉴에 들어갑니다.
  • 실무자 관리 메뉴는 본사실무자만 확인 할 수 있으며 승인대기자와 승인완료 된 실무자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무자 승인/관리 안내 이미지 입니다.
  • 1 대기 상태 실무자 목록 확인 후 선택합니다.
  • 2 표 하단 승인버튼을 클릭하여 승인처리를 완료합니다.
  • 로그인센터 > 실무자 지정 탭 메뉴에 들어갑니다.
  • 실무자 관리 메뉴는 본사실무자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실무자 지정 안내 이미지 입니다.
  • 1 사업장 및 실무자 표 확인

    - 사업장에 실무자가 등록되지 않았다면 실무자 선택박스에서 실무자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사업장에 실무자가 등록되었어도 실무자 선택박스에서 다른 실무자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2 실무자를 지정 했다면 표 왼쪽 지정한 항목 체크박스 선택 후 하단 선택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완료합니다.
STEP 1 사업장정보

갱신고객의 경우 갱신대상 계약목록을 확인하시고 갱신할 계약 건을 선택 합니다.
이전계약 내용으로 갱신설계 진행 할 수 있으며 여러 번 복사설계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갱신고객 사업장정보 순서 안내 이미지 입니다.
  • 1. 갱신설계를 처음 진행하는 경우 : 갱신설계 하기를 선택하여 이전 년도 계약과 동일한 계약내용으로
    설계, 수정하여 갱신 진행할 수 있습니다.
  • 2.갱신설계를 진행중인 경우 : 갱신설계는 여러번 진행할 수 있으며 진행중인 갱신설계 건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갱신설계 : 이전년도 계약과 동일한 계약내용으로 설계, 수정하여 갱신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복사설계 : 설계진행 중이던 계약건을 복사하여 추가 설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 3.갱신완료된 경우 : 갱신 완료된 계약건은 新증권번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증권출력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갱신완료된 후에는 설계진행 하셨던 설계내용을 조회가능하며 수정은 불가합니다.
  • 4.사업장 추가 : 사업장이 추가될 경우 사업장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01.기초정보입력에서 사업장정보를 추가 합니다.
STEP 2 01.기초정보입력

신규고객은 회사정보를 신규로 등록 합니다.
회사정보, 본사실무자정보, 실무자정보, 배상책임한도, 계약정보를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기초정보입력 순서 안내 이미지 입니다.
  • 1.회사정보를 신규로 등록 합니다.
    이미 등록된 회사정보가 있을 경우 회사정보가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자동 설정된 회사정보가 다른 경우 02)3011-5401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2.실무자 버튼을 클릭하여 실무자 설정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 3.본사실무자가 업무를 진행할 경우 본사실무자 동일 체크하여 실무자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4.기업군 알아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기업군정보를 참조하여 배상책임한도 정보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 5.저장버튼을 클릭하여 입력한 내용을 꼭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STEP 3 02.환경정보입력_유해물질정보

사업장의 유해물질구분 (대기,수질,폐기물,화학,해양,토양)을 선택하고 허가유형 및 위탁처리방식, 공동방지시설,
유해물질정보를 입력합니다.

환경정보입력_유해물질정보 입력 순서 안내 이미지 입니다.

[ 환경정보입력 순서 ]

  • 1.입력하실 유해물질구분을 선택 합니다.
  • 2.허가유형 및 위탁처리방식 정보를 모두 입력 합니다.
    허가유형 선택 > 종 선택 > 위탁처리방식 선택 순으로 모든 정보를 입력 합니다.
  • 3.공동방지시설을 여부를 선택 합니다.
    공동방지시설이 있는 경우 시설명, 사업자번호, 담당자, 연락처 정보를 필수로 입력 합니다.
  • 4.유해물질정보를 입력 합니다.
    유해물질 찾기 버튼을 클릭하여 유해물질팝업에서 선택한 정보를 입력 합니다.
    물질량계산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물질량계산수식을 계산해볼 수 있으며 선택한 정보를 입력 할 수 있습니다.
    찾는 물질이 없는 경우 기타물질추가 버튼을 선택하여 기타유해물질명과 CAS NO.를 입력합니다.
  • 5.저장버튼을 클릭하여 입력한 내용을 꼭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 환경정보입력 방법 ]

  • 1.입력하실 유해물질구분을 선택 합니다.
    환경정보입력 첫번째 방법 안내 이미지 입니다.
    • 입력하실 유해물질구분을 선택 합니다.
      갱신고객의 경우 이전년도 계약에서 등록된 유해물질구분 및 개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입력하신 환경정보입력 정보중 의무가입대상이 있는 경우 표시 됩니다.
      의무가입 대상이 1개 이상인 경우 일반 정보도 모두 필수 가입하십시오.

      ※ 유해물질구분의 의무가입대상을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 2.허가유형 및 위탁처리방식 정보를 모두 입력 합니다.
    환경정보입력 두번째 방법 안내 이미지 입니다.
    • 허가유형 선택 > ② 종 선택 > ③ 위탁처리방식 선택 순으로 모든 정보를 입력 합니다.
      의무가입대상인 경우 의무가입 대상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위탁처리 여부 안내 내용을 참조하여 위탁처리여부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물질별작성 주의사항 버튼을 선택하여 물질별 주의사항을 참조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3. 공동방지시설을 여부를 선택 합니다.
    환경정보입력 세번째 방법 안내 이미지 입니다.
    • 공동방지시설이 있는 경우 ‘예’를 선택하시고 시설명, 사업자번호, 담당자, 연락처 정보를 필수로 입력 합니다.

      ※ 공동방지시설이란? 오염물질의 공동 처리를 위해 시도지사로부터 별도의 허가를 득한 시설을 의미합니다.

  • 4.유해물질정보를 입력 합니다.
    환경정보입력 네번째 방법 안내 이미지 입니다.
    • 유해물질정보는 갱신고객의 경우 이전년도 계약에서 가입한 유해물질과 이전물질량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현재물질량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유해물질 추가 : 유해물질 찾기 버튼을 클릭하여 유해물질팝업에서 찾으시는 유해물질을 검색합니다.
      찾으시는 유해물질의 현재물질량을 입력하시고 선택 체크하여 선택저장 합니다.
      입력하신 유해물질정보가 추가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물질량계산하기 : 물질량계산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물질량계산수식을 계산해볼 수 있으며
      계산된 결과를 추가하고 싶을 경우 선택 체크하여 선택저장 합니다.
      입력하신 유해물질정보가 추가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찾는 유해물질이 없는 경우 : 기타물질추가 버튼을 선택하여 기타유해물질명과 CAS NO.를 입력하시고
      현재물질량을 입력하세요.
    • 저장버튼을 클릭하여 입력한 내용을 꼭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입력한 현재물질량이 현장실사정보와 다른 경우 방법 안내 이미지 입니다.
    • 입력한 현재물질량이 현장실사정보와 다른경우 : 위험평가 결과 안내 팝업이 뜹니다.
      현장실사 정보와 물질량이 변경된 경우 변경사유가 있는 경우 변경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변경사유가 없는 경우 입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STEP 3 02.환경정보입력_인허가정보

입력한 유해물질구분 (대기,수질,폐기물,화학,해양,토양)별로 인허가기관을 입력합니다.
가입시설별로 인허가기관을 필수로 1개 이상 입력 하세요.

환경정보입력_인허가정보 입력 순서 안내 이미지 입니다.
  • 1.인허가기관 추가 : 가입시설 선택 > 인허가기관 검색 > 인허가번호 (없을 경우 제외) > 인허가일자 (없을 경우 제외)
    순서로 인허가기관 정보를 입력하고 등록 버튼 선택하여 추가합니다.
  • 2.인허가기관 찾기 : 기관검색 버튼을 선택합니다.
  • 3.인허가기관 찾기 팝업에서 검색하여 인허가기관을 선택저장 합니다.
  • 4.인허가기관 삭제 : ㅡ 버튼을 선택하여 등록된 인하가 기관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5.저장버튼을 클릭하여 입력한 내용을 꼭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STEP 3 02.환경정보입력_할인할증

할인할증 받으실 항목의 질의 응답을 입력하시면 유해물질구분 (대기,수질,폐기물,화학,해양,토양) 별로 할인율을
즉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환경정보입력_할인할증 입력 순서 안내 이미지 입니다.
  • 1.할인할증 항목 추가 : 할인할증 선택 버튼을 선택하여 할인할증 선택 팝업에서 질의사항에 대한 응답을 선택 합니다.
  • 2.할인할증 질의 응답 입력 : 할인할증 선택 팝업 에서 ①물질구분을 선택하여 ②Q.질의 항목을 확인 하시고
    A답변을 선택 합니다. 체크한 항목을 ③선택 저장 하시면 할인할증 항목 (Q&A) 응답 결과항목에 추가됩니다.
  • 3.입력완료 한 할인할증 항목 (Q&A) 응답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4.할인할증 항목 (Q&A) 응답 결과에 따른 물질구분별 할인율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5.저장버튼을 클릭하여 입력한 내용을 꼭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STEP 4 03.정보활용동의

상품설명서 확인 및 정보활용 동의 내용확인하여 항목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품설명서 확인 모두 ‘예’ , 정보활용동의 모두 ‘동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보활용동의 입력 안내 이미지 입니다.
  • 1.보험설계 상세내역 : 보험설계 상세내역 팝업에서 보험상세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상품설명서 확인 : 내용확인 버튼을 선택하여 상품설명 확인 내용을 모두 확인하시고 모두 ’예’ 체크하여 주십시오.
  • 3.정보활용 동의 : 내용확인 버튼을 선택하여 정보활용 동의 내용을 모두 확인하시고 모두 ’동의’ 체크하여 주십시오.
  • 4.저장버튼을 클릭하여 입력한 내용을 꼭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STEP 5 04.증빙서류첨부

증빙서류 사업자등록증 첨부 인허가증, 공동방지시설, 물질량확인자료, 기타 첨부파일을 첨부하여 주십시오.
가입하실 물질별로 관련 첨부파일을 모두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증빙서류첨부 안내 이미지 입니다.
  • 1.보험설계 상세내역 : 보험설계 상세내역 팝업에서 보험상세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다른 설계 진행하기 : 증명서첨부 단계에서 나와 다른 계약건을 진행하고 싶을 경우 선택 시
    사업장정보 페이지로 이동하여 다른 계약건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3.증명서류첨부파일은 1개로 입력하시고 개별용량 5Mbyte이내로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 사업자등록증 파일을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 인허가증 : 가입하신 유해물질구분 별로 인허가증파일을 모두 등록하십시오.
    • 공동방지시설 : 공동방지시설 : 대기,수질 공동방지시설 ‘예’ 하신경우 공동방지시설 인허가증을 모두 등록하십시오.
    • 물질량확인자료 : 가입하신 물질량확인자료를 모두 등록하십시오.
    • 기타 : 별도관련문서 등록이 필요할 경우 첨부파일을 등록하십시오.
  • 4.가상계좌 발급은행을 선택하여 입금하실 가상계좌발급 은행을 선택 합니다.
  • 5.저장버튼을 클릭하여 입력한 내용을 꼭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STEP 6 05.청약/계약체결

청약서 내용을 최종 확인하시고 환경책임보험계약 체결요청 ‘예’ 하십시오.
본사실무자는 법인공동인증서로 개인사업자는 개인사업자용 공동인증서로 최종 공동인증서 확인하십시오.

청약/계약체결 안내 이미지 입니다.
  • 1.청약서 본문 내용을 최종 확인하시고 청약서 출력 및 청약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2.청약서 내용을 최종 확인하시고 환경책임보험계약 체결요청 ‘예’ 하십시오.
  • 3.확인버튼을 선택 하시면 법인공동인증서로 인증 확인을 진행하셔야 계약 체결완료 처리됩니다.
청약/계약체결 안내 이미지 입니다.
  • 4.확인버튼을 선택하시면 본사실무자, 실무자에게 법인공동인증서로 청약/계약체결단계 완료
    안내 SMS 메시지가 발송 됩니다.
  • 5.보험료납입 안내 팝업에서 납부하실 금액을 확인하시고 출력도 가능 합니다.
  • 6.공동인증서 팝업에서 공동인증서 확인 후 계약체결이 완료됩니다.
    본사실무자는 법인공동인증서로 개인사업자는 개인사업자용 공동인증서로 최종 공동인증서 확인하십시오.
STEP 6 05.청약/계약체결_확정신청 중

계약 담당자가 최종계약 내용을 확인 후 확정신청을 진행하면 계약이 완료됩니다.

청약/계약체결_확정신청 중 안내 이미지 입니다.
STEP 6 05.청약/계약체결_계약완료

환경책임보험 계약확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청약/계약체결_계약완료 중 안내 이미지 입니다.
STEP 1 사업장정보

신규고객의 경우 신규로 계약설계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신규로 계약설계를 진행 할 수 있으며 여러 번 복사설계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갱신고객 사업장정보 순서 안내 이미지 입니다.

신규로 계약을 진행하는 경우 : 신규설계는 여러번 진행할 수 있으며 진행중인 신규설계 건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1. 신규설계 : 신규로 계약내용으로 설계를 진행 합니다.
  • 2. 복사설계 : 설계진행 중이던 계약건을 복사하여 추가 설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 3. 신규설계가 완료되면 증권출력이 가능 합니다.
  • 4. 설계완료 후에는 설계진행 하셨던 설계내용을 조회가능하며 수정은 불가합니다.
STEP 2 01.기초정보입력

신규고객은 회사정보를 신규로 등록 합니다.
회사정보, 본사실무자정보, 실무자정보, 배상책임한도, 계약정보를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기초정보입력 순서 안내 이미지 입니다.
  • 1.회사정보를 신규로 등록 합니다.
    이미 등록된 회사정보가 있을 경우 회사정보가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자동 설정된 회사정보가 다른 경우 02)3011-5401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2.실무자 버튼을 클릭하여 실무자 설정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 3.본사실무자가 업무를 진행할 경우 본사실무자 동일 체크하여 실무자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4.기업군 알아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기업군정보를 참조하여 배상책임한도 정보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 5.저장버튼을 클릭하여 입력한 내용을 꼭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STEP 3 02.환경정보입력_유해물질정보

사업장의 유해물질구분 (대기,수질,폐기물,화학,해양,토양)을 선택하고 허가유형 및 위탁처리방식, 공동방지시설,
유해물질정보를 입력합니다.

환경정보입력_유해물질정보 입력 순서 안내 이미지 입니다.

[ 환경정보입력 순서 ]

  • 1.입력하실 유해물질구분을 선택 합니다.
  • 2.허가유형 및 위탁처리방식 정보를 모두 입력 합니다.
    허가유형 선택 > 종 선택 > 위탁처리방식 선택 순으로 모든 정보를 입력 합니다.
  • 3.공동방지시설을 여부를 선택 합니다.
    공동방지시설이 있는 경우 시설명, 사업자번호, 담당자, 연락처 정보를 필수로 입력 합니다.
  • 4.유해물질정보를 입력 합니다.
    유해물질 찾기 버튼을 클릭하여 유해물질팝업에서 선택한 정보를 입력 합니다.
    물질량계산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물질량계산수식을 계산해볼 수 있으며 선택한 정보를 입력 할 수 있습니다.
    찾는 물질이 없는 경우 기타물질추가 버튼을 선택하여 기타유해물질명과 CAS NO.를 입력합니다.
  • 5.저장버튼을 클릭하여 입력한 내용을 꼭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 환경정보입력 방법 ]

  • 1.입력하실 유해물질구분을 선택 합니다.
    환경정보입력 첫번째 방법 안내 이미지 입니다.
    • 입력하실 유해물질구분을 선택 합니다.
      갱신고객의 경우 이전년도 계약에서 등록된 유해물질구분 및 개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입력하신 환경정보입력 정보중 의무가입대상이 있는 경우 표시 됩니다.
      의무가입 대상이 1개 이상인 경우 일반 정보도 모두 필수 가입하십시오.

      ※ 유해물질구분의 의무가입대상을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 2.허가유형 및 위탁처리방식 정보를 모두 입력 합니다.
    환경정보입력 두번째 방법 안내 이미지 입니다.
    • 허가유형 선택 > ② 종 선택 > ③ 위탁처리방식 선택 순으로 모든 정보를 입력 합니다.
      의무가입대상인 경우 의무가입 대상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위탁처리 여부 안내 내용을 참조하여 위탁처리여부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물질별작성 주의사항 버튼을 선택하여 물질별 주의사항을 참조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3. 공동방지시설을 여부를 선택 합니다.
    환경정보입력 세번째 방법 안내 이미지 입니다.
    • 공동방지시설이 있는 경우 ‘예’를 선택하시고 시설명, 사업자번호, 담당자, 연락처 정보를 필수로 입력 합니다.

      ※ 공동방지시설이란? 오염물질의 공동 처리를 위해 시도지사로부터 별도의 허가를 득한 시설을 의미합니다.

  • 4.유해물질정보를 입력 합니다.
    환경정보입력 네번째 방법 안내 이미지 입니다.
    • 유해물질정보는 갱신고객의 경우 이전년도 계약에서 가입한 유해물질과 이전물질량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현재물질량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유해물질 추가 : 유해물질 찾기 버튼을 클릭하여 유해물질팝업에서 찾으시는 유해물질을 검색합니다.
      찾으시는 유해물질의 현재물질량을 입력하시고 선택 체크하여 선택저장 합니다.
      입력하신 유해물질정보가 추가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물질량계산하기 : 물질량계산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물질량계산수식을 계산해볼 수 있으며
      계산된 결과를 추가하고 싶을 경우 선택 체크하여 선택저장 합니다.
      입력하신 유해물질정보가 추가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찾는 유해물질이 없는 경우 : 기타물질추가 버튼을 선택하여 기타유해물질명과 CAS NO.를 입력하시고
      현재물질량을 입력하세요.
    • 저장버튼을 클릭하여 입력한 내용을 꼭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입력한 현재물질량이 현장실사정보와 다른 경우 방법 안내 이미지 입니다.
    • 입력한 현재물질량이 현장실사정보와 다른경우 : 위험평가 결과 안내 팝업이 뜹니다.
      현장실사 정보와 물질량이 변경된 경우 변경사유가 있는 경우 변경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변경사유가 없는 경우 입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STEP 3 02.환경정보입력_인허가정보

입력한 유해물질구분 (대기,수질,폐기물,화학,해양,토양)별로 인허가기관을 입력합니다.
가입시설별로 인허가기관을 필수로 1개 이상 입력 하세요.

환경정보입력_인허가정보 입력 순서 안내 이미지 입니다.
  • 1.인허가기관 추가 : 가입시설 선택 > 인허가기관 검색 > 인허가번호 (없을 경우 제외) > 인허가일자 (없을 경우 제외)
    순서로 인허가기관 정보를 입력하고 등록 버튼 선택하여 추가합니다.
  • 2.인허가기관 찾기 : 기관검색 버튼을 선택합니다.
  • 3.인허가기관 찾기 팝업에서 검색하여 인허가기관을 선택저장 합니다.
  • 4.인허가기관 삭제 : ㅡ 버튼을 선택하여 등록된 인하가 기관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5.저장버튼을 클릭하여 입력한 내용을 꼭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STEP 3 02.환경정보입력_할인할증

할인할증 받으실 항목의 질의 응답을 입력하시면 유해물질구분 (대기,수질,폐기물,화학,해양,토양) 별로 할인율을
즉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환경정보입력_할인할증 입력 순서 안내 이미지 입니다.
  • 1.할인할증 항목 추가 : 할인할증 선택 버튼을 선택하여 할인할증 선택 팝업에서 질의사항에 대한 응답을 선택 합니다.
  • 2.할인할증 질의 응답 입력 : 할인할증 선택 팝업 에서 ①물질구분을 선택하여 ②Q.질의 항목을 확인 하시고
    A답변을 선택 합니다. 체크한 항목을 ③선택 저장 하시면 할인할증 항목 (Q&A) 응답 결과항목에 추가됩니다.
  • 3.입력완료 한 할인할증 항목 (Q&A) 응답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4.할인할증 항목 (Q&A) 응답 결과에 따른 물질구분별 할인율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5.저장버튼을 클릭하여 입력한 내용을 꼭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STEP 4 03.정보활용동의

상품설명서 확인 및 정보활용 동의 내용확인하여 항목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품설명서 확인 모두 ‘예’ , 정보활용동의 모두 ‘동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보활용동의 입력 안내 이미지 입니다.
  • 1.보험설계 상세내역 : 보험설계 상세내역 팝업에서 보험상세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상품설명서 확인 : 내용확인 버튼을 선택하여 상품설명 확인 내용을 모두 확인하시고 모두 ’예’ 체크하여 주십시오.
  • 3.정보활용 동의 : 내용확인 버튼을 선택하여 정보활용 동의 내용을 모두 확인하시고 모두 ’동의’ 체크하여 주십시오.
  • 4.저장버튼을 클릭하여 입력한 내용을 꼭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STEP 5 04.증빙서류첨부

증빙서류 사업자등록증 첨부 인허가증, 공동방지시설, 물질량확인자료, 기타 첨부파일을 첨부하여 주십시오.
가입하실 물질별로 관련 첨부파일을 모두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증빙서류첨부 안내 이미지 입니다.
  • 1.보험설계 상세내역 : 보험설계 상세내역 팝업에서 보험상세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다른 설계 진행하기 : 증명서첨부 단계에서 나와 다른 계약건을 진행하고 싶을 경우 선택 시
    사업장정보 페이지로 이동하여 다른 계약건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3.증명서류첨부파일은 1개로 입력하시고 개별용량 5Mbyte이내로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 사업자등록증 파일을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 인허가증 : 가입하신 유해물질구분 별로 인허가증파일을 모두 등록하십시오.
    • 공동방지시설 : 공동방지시설 : 대기,수질 공동방지시설 ‘예’ 하신경우 공동방지시설 인허가증을 모두 등록하십시오.
    • 물질량확인자료 : 가입하신 물질량확인자료를 모두 등록하십시오.
    • 기타 : 별도관련문서 등록이 필요할 경우 첨부파일을 등록하십시오.
  • 4.가상계좌 발급은행을 선택하여 입금하실 가상계좌발급 은행을 선택 합니다.
  • 5.저장버튼을 클릭하여 입력한 내용을 꼭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STEP 6 05.청약/계약체결

청약서 내용을 최종 확인하시고 환경책임보험계약 체결요청 ‘예’ 하십시오.
본사실무자는 법인공동인증서로 개인사업자는 개인사업자용 공동인증서로 최종 공동인증서 확인하십시오.

청약/계약체결 안내 이미지 입니다.
  • 1.청약서 본문 내용을 최종 확인하시고 청약서 출력 및 청약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2.청약서 내용을 최종 확인하시고 환경책임보험계약 체결요청 ‘예’ 하십시오.
  • 3.확인버튼을 선택 하시면 법인공동인증서로 인증 확인을 진행하셔야 계약 체결완료 처리됩니다.
청약/계약체결 안내 이미지 입니다.
  • 4.확인버튼을 선택하시면 본사실무자, 실무자에게 법인공동인증서로 청약/계약체결단계 완료
    안내 SMS 메시지가 발송 됩니다.
  • 5.보험료납입 안내 팝업에서 납부하실 금액을 확인하시고 출력도 가능 합니다.
  • 6.공동인증서 팝업에서 공동인증서 확인 후 계약체결이 완료됩니다.
    본사실무자는 법인공동인증서로 개인사업자는 개인사업자용 공동인증서로 최종 공동인증서 확인하십시오.
STEP 6 05.청약/계약체결_확정신청 중

계약 담당자가 최종계약 내용을 확인 후 확정신청을 진행하면 계약이 완료됩니다.

청약/계약체결_확정신청 중 안내 이미지 입니다.
STEP 6 05.청약/계약체결_계약완료

환경책임보험 계약확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청약/계약체결_계약완료 중 안내 이미지 입니다.
레이어 닫기
과거로부터 크고 작은 환경사고는 반복되고 있습니다. 1991년 구미 공업단지 안의 두산전자에서 두 차례에 걸쳐 약 30톤의 페놀이 낙동강으로 유출되었습니다. 이 사고로 식수가 오염되었고 약 1만3천 여건의 물질적, 정신적 피해 사례가 신고되었습니다. 관련기업은 약 200억원의 환경개선부담금을 부담하였고, 회장은 사퇴하였으며, 불매운동은 확산되었습니다. 2007년 12월, 충남 태안 앞바다에서 유조선과 해상 크레인선이 충돌하여 약 12톤의 기름이 바다로 유출되었습니다. 주민의 신고피해액만 약 4조원에 달하며, 1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아직 소송이 진행 중입니다. 해외에서도 사고는 이어지고 있습니다. 헝가리에서는 2010년 부식성 폐기물인 슬러지가 유출되어 동/식물 생태계가 파괴되었습니다. 2012년 9월 구미에서는 관리자의 조작 실수로 불산이 누출되어 5명이 사망하고, 18명이 다치는 사고를 겪게 됩니다. 약 550억원에 달하는 천문학적 비용은 고스란히 국민의 세금으로 지출이 되었고, 현재 해당 기업에서 20년간 분할 상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반복되는 환경사고에 좀 더 체계적으로 대비하고자 정부에서는 2014년 12월 31일자로 환경오염피해 배상책임 및 구제에 관한 법률을 제정하게 됩니다. 환경오염피해 배상책임 및 구제에 관한 법률이 제정된 이후 시행령 및 시행규칙이 순차적으로 제정되게 됩니다. 특히 동 법률에서는 환경오염에 대한 보험가입을 의무화하고 있는데요, 환경오염물질을 배출하는 업체 중 법령에 의거하여 지정된 사업장은 2016년 6월 30일까지 의무적으로 보험을 가입해야 했습니다. 환경책임보험은 두 가지 방법으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인터넷 주소 www.eilkorea.co.kr 환경책임보험 원스탑온라인시스템을 통해 직접 고객 여러분들이 보험을 설계하실 수 있습니다. 본 사이트에서는 계약 조회, 설계, 보험료산출, 발급물 출력까지 원스탑으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2. 온라인으로 가입이 어려우신 고객님은 보험사 임직원을 통해 오프라인으로도 보험가입이 가능합니다. 환경책임보험이 소중한 국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업장의 안정적인 운영을 도모할 수 있도록 더 많이 귀 기울여 듣고 더 가까이 여러분께 다가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레이어 닫기

레이어 닫기